호흡,수면건강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 4L
41% 45,000원에서
26,350원
캐시적립 혜택 최대1,318원 적립 가능합니다.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 4L 상품구매


심플한 디자인과 작동법, 그렇지 않은 내부구조.. | 부모님이 회사에서 쓰신다고 링크주셨길래 구매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사이즈가 크시다고 집으로 가져오셨어요 ㅎㅎ
박스나 설명서 다 버리시고 제품만 딸랑 들고와서 그 후부터
부랴부랴 상세설명읽고 후기보고 그랬습니다!
설마 집에서 쓸줄이야…

후기가 좋은평이 별로 없어서 두려웠는데 일단 제 평은 별점4점입니다

1. 사이즈에비해 가벼워요! 보기보다 가벼워서 세척할때도 좋을것 같습니다

2.디자인과 색이 이뻐요! 고급스럽습니다

3.간편! 초간편! 그냥 물넣고 코드연결하면 끗

4.대기시간없음! 처음 사용할때부터 코드연결후 다이얼 돌리자마자 바로 가습되어 나와요! 그것도 많이! 풍부하게!
저려미들 보면 필터때문에 가습까지 시간이 걸리는데 요건 1도 없어요!

5.편리함! 뚜껑 닫은채로 물 리필가능! 하다지만 저는 뚜껑 열고 리필할거 같아요 ㅎ 얼마나 남았는지 봐야하니까 ㅎ 근데 후기들 보면 오랜 시간 지나도 계속 나온다네요!

6.통에 물 넣을때 물이 샌다는 평이 좀 있던데 제꺼는 1도 없었어요! 구조자체가 통은 리필용이고 본체에있는 물이 가습되는 형식이라서 연결하지않는 이상 물은 떨어지지않을거 같습니당.!
통의 하단에 본체와 연결부분으로 물이 빠지는건데요! 물 넣고 이동해보고, 분체연결후 분리해봐도 샘은 특별히 없었습니다

7.무드등! 이건 좀 필요없는기능인데..없었으면 하지만 ㅎ 밤에 화장실가거나 할때 피해가려고 주의는 할거같네요 ㅎ
그래도 여러색으로 변해요! 하양.녹색.노랑.붉은색.보라

8.미세입자분무! 입자가 작아서 책상이나 주위에 물이 고이거나 습기차는게 1도 없어요!

9.필터필요 노노! 필터 은근히 값나가죠..이제품은 필요없어서 굳

10.아로마에센스 사용가능! 다른제품들은 이런거 넣으면 고장위험때매 사용노노하는데 요제품은 가능!

통의 공기파이프에만 물 들어가지않도록 조심하능거 빼고는 사용용이합니다

통에 물 넣으면 본체와 연결되는 부분의 홈과 맞물려서 물이 본체로 흘러가는 형식이예요! 통 들었더니 본체에 물이있다? 그건 당연한겁니다
그렇게 설계되었으니 당황하지마세요 ㅎ
본체에서 통의 가운데 공기파이프를 통과해서 가습되어 나오는 구조입니다!

단지. 다이얼이 온오프 기능이라고 생각되는게
아무리 맥스로 돌려도 최저랑 분무량이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ㅎㅎㅎㅎ
가습량 비슷해 보여서 ㅎㅎㅎ

또하나 아쉬운점은! 통에서 본체로 물이 흐르면 가습되는거라 그런지 물흐르는 소리? 가 나요
가습시 나는 소리자체는 적은편이예요!

컴퓨터 본체보다는 적은듯 ㅎㅎㅎ
이것때문에 별1개 뺐네요 ㅎ

아무튼! 이틀 사용해봤는데 편합니다! 추천해요 ㅎ


가격대비 구매하면 좋은 제품이다. | 시골집이 너무 건조해서 부모님이 마른기침을 많이 하셔서 사드렸어요. 내가 꼼꼼하고 부지런하다 싶으시면 사도 괜찮을 제품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비추입니다..

• 총평: 심플한 디자인과 작동법, 그렇지 않은 내부구조

• 장점 🙂
1. 디자인이 심플하고 예뻐요. 소음이 적어요!

2. 가격이 매우 싸요. 조금 귀찮은것(아래에 나열한 단점들) 제외하면 솔직히 가성비는 갑!

3. 작동법이 쉬워요. 온오프로 돌리기만 하면 되서 어르신들도 작동시키는데 전혀 어려움 없어요.

4. 4L로 용량이 많고 분무량이 생각보다 많아서 좋아요. 다른 것들보면 굉장히 낮게 분무되는것들 많은데 높이 치솟는다고 해야하나 분무량은 많고 좋아요.

• 단점 🙁
1. 내부구조가 다른 것에 비해 굉장히 복잡해요. 그래서 내부청소하기가 매우 까다로워요…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내부청소해야 좋은데 부모님이 잘 하실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2. 사진중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인데요. 내부 통 자체를 옮겨 물을 담아 꽂으려 하면 물이 새요…. 한번에 제대로 맞추지 않는이상…. 그래서 무조건 비워진 통을 위아래 완전히 맞춘후에 통을 그대로 둔 채 따로 페트병에 물을 담아서 등등의 방법으로 물을 부어주어야 합니다…

3. 사진중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 꽂는 부분이 통의 바닥면에 있어서 들고 꽂아야 하는 불편함으로 저 부분에 맞춰 넣는게 생각보다 번거롭고 어려워요. 가습기 통에 물이 들어있다면 더더욱 어렵고요… 굳이 저부분을 만들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한동안 써보고 정 불편하다 싶으면 저부분만 잘라낼까 생각중입니다.


가성비는 괜찮네요 | 1. 세척

초음파 가습기는 세척이 가장 대두되는 문제이다.
분무관 부분 청소가 쉽지 않는 모양이나,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천원짜리 PET병 솔을 사면 해결된다.
나머지 부분은 첨부된 사진처럼 쉽게 분해되며, 청소가 쉽다.

2. 물통과 본체의 결합성

그냥 얹는 방식이다. 돌리거나 무언가를 뺄 필요 없이 말그대로 물통을 들면 들린다. 다만, 물통과 본체를 수평방향으로 움직이면 어느정도의 유격이 있다. 편리한 결합성을 위한 선택이라 생각한다.

3. 가습기의 효용성

본 가습기는 초음파 가습기 답게 충분한 가습량을 자랑한다.
집 내부 온도는 18’C이고 적정 습도는 60%이다.
CAS사의 온습도계로 체크한 결과 가습기 사용 전 45%에서 사용 후 생활공간 전체에서 58%~60%까지 생각보다 금방 올라갔다. 이후엔 그냥 잠들어서 체크 못함. 자고 일어나니 62% 유지, 목 및 코가 건조하지 않았음.
(원룸 전용 약 10평 기준)

4. 물을 무작정 많이 넣기 싫은 분들을 위해

제품 스펙 기준 80~300ml/h 이고, 제품의 ON은 조절 레버 눈금으로 4칸 일때 켜지게 된다. 4칸일 기준으로 양을 대충 정하면 아래와 같다.
4칸 == 시간당 약 80ml 소모
8칸 == 시간당 약 110ml 소모
12칸 == 시간당 약 140ml 소모
16칸 == 시간당 약 170ml 소모 (이 이상으로 올리면 주변으로 물이 튀므로, 전자 제품 근처에서 사용하는 분은 MAX를 레버의 절반인 16칸으로 두어야할 듯하다.)
20칸 == 시간당 약 200ml 소모
…. 이하 생략
(스펙 기준으로 대략 계산한 것일뿐이므로 참조만 하시길)
(최대사용량으로 16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했으므로 스펙 기준이 아니면 많은 차이가 있음. 광고대로하면 시간당 250ml가 MAX임. 단, 분무량과 소모량이 일치하는 경우)

5. 상품 광고 의문점

최대 사용량으로 16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되어 있다.
제품 스펙에는 80~300ml/h의 분무량을 가진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MAX 300ml/h 면 물탱크 용량이 4L이므로 13.3시간 사용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온다. 그렇다면 분무량과 실제 소모량이 다르다는 것인데 이와 관련한 설명이 있으면 좋겠다.

6. 제품 설명서의 경수에 대한 설명 부재

일반 사람이 경수를 알 수 있는지 의문이다. 검색해봤는데도 뭔지 잘모르겠다. 제품 설명서 자체가 본인 지식 자랑이 아니라 모든 사용자가 제품의 사용을 위해 알기 쉽도록 되어야 하는데 이점은 아쉽다. (정수기물은 정수, 먹는 물은 생수, 찬물은 냉수, 뜨거운 물은 온수, 연예인 하리수…..ㅈㅅ)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 4L, 1001D❗️구매동기
-겨울이라 건조하기도하고 강아지를 이번에키우게되었는데
강아지가 새벽되니까 기침을하더군요
수의사가 강아지 건강문제보다 집이건조해서 그런거라구 가습을 잘해야된다길래 가습기를 구매해보기로했죠~~

❗️배송
-병원에서 그렇게얘기듣고 아침에 일찍 주문해서 로켓배송이라 다음날새벽엔오겠지 했는데 소오름..ㅋㅋㅋ
그날 밤11시50분?? 당일도착했어요…
와우 ㅋㅋㅋㅋㅋ 깜짝놀랐어요..!!!

❗️사용후기
-조립
조립은 일단쉬웠구요 설명서는 후기와같이 설명서가많이 부실하더군요 ㅋㅋㅋ 근데 설명서없이도 알수있는 구조들이라 여자혼자 조립하기 쉬웠어요ㅎㅎ

-용량
물용량도많이들어가네요
진짜4리터는 맞네요
엄청들어가는데 생각보다 크기는 아담해서 작아서 귀엽네요

-가습
음..가습이그렇게잘되는건모르겠어요..ㅠㅠ
가습기를처음써보는데도 이건알겠더라구요
아무리 맥스로틀어도 그닥 많이나온다 적게나온다 이차리를 못느끼겠어요….
물많이들어가도 가습나오는양은 한정되있는것같아요 많이뿜어져나오진않아요 ㅠㅠ

-소음
소음은 다행히 많이없어요
잘때도 크게신경쓰이지않는소음이였습니다

-불빛
불빛이 종류가 여러종류로바뀌네요
밤엔 불빛좀꺼버리고싶은데 그런기능은없는듯해요
뭐그냥 인테리어상 이쁘고 아래에다 해놓으니까 별신경안써요 예민하신분들은 참고하세용

나름 가격면에서 저렴하게 싼맛으로잘산것같아요~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 4L, 1001D음. 설명이 이상해요. 본체에 물들어가지말라더니 자동적으로 본체에 물이 채워지길래 몇번을 당황해하며 상품문의 정독해보고 그냥 사용했어요. 물통에 물 넣으면 아래로 흘러나오구요.
사용시 본체에 선 연결한상태로 물탱크올리고 공기파이프에 물이 들어가지않게 물을 채워줍니다.
미리 코드연결하는이유는 다른분의 상품후기에도 쓰여있는것처럼 조잡한구조때문입니다.
은근 청소 불편하구요. 전원과동시에 불이 들어오며 조명따로 끄는건 불가능합니다.
다행히 침대와 가습기위치가 멀어서 소리도 작은편아니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니고 꺼지지않는..그 조명 범위가 넓지않은 띠같아서 걍 새벽에 화장실갈때 편하겠다 생각하며 사용합니다. 저녁10시정도부터 아침8시까지 충분히 사용하는데 분무는 절반안되게 설정했고 물은 max까지는 붓지않았어요. 아침에보면 항상 남아있습니다.
디자인 심플하고 가습잘되는것 같으니 별4개드립니다.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 4L 상품구매